특성화계획 수립 및 경과
구분 | 내용 |
---|---|
1999. 04. |
중장기발전계획 도약 2000 수립 ‘선 차별화, 후 특성화’ 전략에 따라 특성화분야 선정을 위한 특성화 기반 조성 사업 시행계획 발표 |
2000. 09. |
교내 특성화 기반조성사업 착수 4년간 총 27개 사업, 11억원 지원 |
2004. 09. |
도약 2010 수립 ‘대학의 차별화 및 특성화 기반조성사업 추진‘, ‘대학의 특성화 전략 추진과제‘ 포함 |
2005. 02. |
국민대학교 특성화 사업계획 수립 및 특성화 추진위원회 설치 |
2006. 03. |
특성화 후보 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|
2006. 07. |
수도권 특성화 지원사업 선정 Ubiquitous IT 디자이너의 융합적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시스템 구축 : 총 사업비37억원 |
2007. 06. |
교육부 제출 특성화 분야 UIT 디자인 분야 지속 지원, 자동차공학, 법학 및 문화예술 분야 추가 육성 |
2007. 07. |
2007-2008년도 수도권 특성화 지원사업 선정 Ubiquitous IT 디자인의 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시스템 구축 : 총 사업비 35억원 |
2008. 07. |
각 단과대학, 대학원, 부속기관 자체발전계획(특성화계획 포함) 수립 |
2009. 06. |
중장기 발전계획 KMU1010 선포(특성화 전략 포함) |
2009. 09. |
발전전략특별위원회 특성회 계획(안) 수립 |
2009. 10. |
5개 특성화 분야 확정 Ubiquitous IT 디자이너의 융합적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시스템 구축 : 총 사업비 37억원 |
2014. 02. |
1차 특성화분야 선정
자동차-SW-디자인 융합형 글로벌 인재양성, 휴먼터크놀로지 창의인재 육성 |
2014. 07. |
수도권대학 특성화사업(CK-II) 6개 사업단 선정 대학자율지원 분야 : 2개 사업단 / 국가지원 분야 : 4개 사업단 |
2016. 02. |
2차 특성화 분야 선정 Emerging Technology 기반 Beyond Design 인재 양성 |
2018. 09. |
중장기 발전계획 <KMU Vision 2030+> 선포 |
2019. 02. |
3차 특성화 분야 선정 : 총 12개 학부(과)·전공
기존 특성화 분야 고도화 부문 : 영상디자인학과 외 6개 학부(과) · 전공 |
2022. 05. |
4차 특성화 분야 선정 : 총 11개 학부(과)·전공
기존 특성화 분야 고도화 부문 : 광고홍보학전공 등 6개 학부(과)·전공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