추진내용 | 혁신프로그램 | 실행부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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혁신과제 1-1 오메가(Ω) 교육시스템의 구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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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제 및 학사구조 유연화로 학생 전공선택권 보장 TEAM형 인재양성 위한 교육과정과 산학협력 인프라 결합 통해 현장체험 교육시너지 극대화 학생 주도적 창업 및 전공/경력 설계로 학습만족도 제고 |
오메가(Ω)스쿨설립및운영 |
인문기술융합학부 |
오메가(Ω)#1트랙(창업학기제) |
산학협력팀 | |
오메가(Ω)#2트랙(실리콘밸리인턴십) |
국제교류팀 | |
TEAM-Plus 교육인증 고도화 및 저변 확대 |
TEAM교육인증센터 | |
온디맨드(On-Demand) 융합전공제 도입 |
인문기술융합학부 | |
혁신과제 1-2 TEAM 교육인증의 내실화 및 전교적 확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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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회가 요구하는 4차산업혁명 시대 현장중심 인재 양성 TEAM 교육인증의 고도화(우수인증)를 위한 교과목 신설 세계를 무대로 융합형 문제해결 역량 함양 |
TEAM 교육인증 고도화 |
TEAM교육인증센터 |
학부(과) 전공 특성화·차별화 |
전략기획팀 | |
TEAM교육인증 권장과목 확산 TEAM-PBL TEAM-UP 교과목 개설 |
TEAM교육인증센터 북악인성교육센터 교무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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글로벌챌린지 프로젝트 |
국제교육원 | |
국민* 진로동아리 활성화 |
경력개발지원단 | |
혁신과제 1-3 기본기를 다지는 TEAM 교육과정 운영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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핵심역량 기반 교양교과 신설을 통한 기초역량 강화 글쓰기/말하기 등 대학생들의 기초 소통역량 강화 4차 산업시대에 요구되는 AI/코딩 응용능력 함양 및 자 격증 취득 지원 |
S-TEAM 학생 학습 및 진로탐색 지원 P-TEAM 교수역량 강화 |
교수학습개발센터 |
국민* 인 핵심역량과 맵핑된 교양 교과목 개설 글말교실 코칭 AI · 코딩 활용능력 고도화 |
교양대학 교학팀 | |
일상회복 및 정신건강을 위한 K*-마음힐링 |
학생생활상담센터 | |
포스트코로나 교육인프라 확충 |
정보시스템팀 | |
혁신과제 1-4 경계를 넘나드는 TEAM형 실용융합인재 양성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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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회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하도록 경량화된 교육과정 개발 타대학과 공유·협력 통해 교육혁신 추진 전공 교육 혁신을 부담 없이 시도해 볼 수 있는 제도 마련 |
K*-융합학부 활성화 |
인문기술융합학부 |
마이크로디그리 및 융합형 교과 활성화 |
교양대학 교학팀 | |
대학간 협력(Shared University) 융합교육 |
전략기획팀 / 전 부서 | |
Pop-Up 프로젝트 |
교수학습개발센터 | |
혁신과제 1-5 TEAM형 실용융합인재의 새로운 도전과 체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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창의역량을 강화하는 체험형 융합교육프로그램 신규 도입 디지털 시대에 요구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역량 함양 진로탐색과 상담을 연계한 새로운 형태의 진로지원 프 로그램 개설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학생들이 희망하는 동문 멘토와의 교류 강화 |
AI 교수 및 XR 기반 첨단 교육 |
교수학습개발센터 |
큐레이팅을 통한 융합인재 양성 |
명원박물관 | |
국민* 도전 크리에이터 양성 |
학생지원팀 | |
상담으로 '나'만을 위한 진로 찾기 |
학생생활상담센터 | |
Junior CoREP 예비직무전문가 양성과정 |
경력개발지원단 | |
멘토와 함께 하는 진로설정 |
경력개발지원단 |